대청호 구간 사진

회남대교를 건너 왼쪽 들머리로 염티재로

양각산 2012. 3. 16. 12:05

언제 : 2012. 3. 15. 수요일

누구랑 : 춘자님과 그의 언니랑

노정 : 회남대교 건너 들머리-십자표지석봉-

마루금(산불감시초소봉-거쿠리하산로

-남대문리 하산로 안부-봉-

묘군락지 안부)-염티재-509번지방도

(만마루-호점산성 들머리-남대문리)-

남문골동품-571지방도-남대문교-

509번지방도 갈림삼거리-신곡리-

양지가든 버스 승강장

홀로 대청호산길에 나서려했다.

대전역동광장에서 뜨는 63번 8시 50분 버스로 ......

싸 주는 도시락까지 배낭에 다 넣고도 시간이 남는다.

갓 여덟시다. .....

작년 2월에 한 번 산행을 했던 춘자씨에게 뜬금없이

전화를 걸었다. 산 가자고 ......

그리고 9시에 판암역 승강장으로 나오라고 .......

안 된단다. 지금 막 일어났기에 ........

내가 억지를 부렸다. 산 가는데 무슨 치장이 필요하냐고 .....

그녀 수정 제의한다. 10시 반으로.

결국 10시 10분으로 약속하고 ..... 시간을 죽일 궁리를 했다.

618번버스로 대전대 종점에 갔다가 다시 603번버스로

판암역에 도착했는데도 9시 50분이었다. .......

춘자는 10시에 나왔고, 그의 언니는 10시 10분이 되어 나타났다. 버스는 다시 10분 지나서 나타났었다.

수다를 듣다가 내리는 곳을 놓쳤다.

회남대교 전에서 내려야 하는데 버스는 회남대교 중간에 있었다.

그러나 기사님은 우리의 실수를 감지하고 대교 중간에서 내려 주신다.

너무 고맙다. 룰을 어기며 손님을 위해 손해를 감수하는 모습이 존경스럽기까지 했었다.

회남대교에 내려 첫사진에 나타난 시간, 10:59,   회남대교에서 대청호의 上流와 下流(아래 우쪽 사진, 오늘 갈 산줄기)

첫봉(삼각점봉)

첫 쉼

숲이 가린 마을, 대청호 건너 사음리 마름골 마을

남대문리 하산로

산불감시초소봉

산행을 접고 거쿠리로 하산하다

이제 홀로 산행

509번지방도 염티재

3시 52분에 509번지방도에 도착했다.

도로 염티재가 글자 그대로 구절양장처럼 꾸불거리고 있었다.

이제 산행은 다 했고, 도로행이다.

하산한 춘자님 일행이 궁금하다.

남대문교 소공원에 도착해 있었다. 버스 시간 되는 대로 먼저 가시라 했다. 그러하지 않아도 빨리 가서 저녁해야기에 먼저 가려했다 했다.

만마루길을 지나고

호점산성입구 지나

남대문리 마을길로 들어서는데 춘자님이 버스 타고 간다고 전화한다. 시간을 보니 4시 2ㅇ분이던가다. 나도 1시간 후면 버스를 타겠지 했다.

509번지방도는 남대문마을에서 오른쪽으로 비켜 거쿠리(거구리)를 거쳐 571번지방도에 합류한다. 나도 좀 있다 571번지방도를 걸을 것이다.

시간은 널널하니, 보고 즐기고 흐느적거리자 ㅎㅎ

남문 골동품

남대문리

남대문교

4시  47분 남대문교에 도착 ......

5시20분까지 기다린다? 아니지. 걷자.

지금부터는 571번지방돗길이다. 남대문교를 건너 509번지방도와 만나는 삼거리를 거쳐 571번 도로를 따라 대전 방향으로, 왼쪽의 대청호와 호 건너 산천을 보며 간다.

양지공원가든의 승강장에 이르렀을 때 5시 20분이었다. 이제 그만.

얼마지나지 않아 버스가 왔다.

여섯 시간 남짓의 산길 도롯길 걷기를 마친다.